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현실을 바르게 보기

 연주자의 인생을 살면서 극복해야 할 것은 참으로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겐 "현실직시"라는 문제가 가장 큰 것이었습니다. 지금 내가 처한 현실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 말입니다. 그 현실은 제가 지금 당장 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지금 나의 실력을 정확히 모른다면 무엇을 지금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수 없습니다. 지금 내가 당장 해야하는 가장 필요한 것을 알지 못한다면 미래 또한 밝지 않습니다. 많은 경우에 미래대한 걱정이 현실파악보다 우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든 미래의 비밀은 현재에 있는 것입니다. 현재에 대한 충고는 과거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좀더 집중해서 현재를 봅시다. 미래를 위해서..